아이엠잉글리시프렙

iM English Prep - Visualizing English Education!

영어권교육문화시각화 자세히보기

영어권이민/영어권생활영어

동사 기억법 [Help Keep It Clean]

Dr. Chah 2019. 1. 13. 10:00



북미주 영어권에서 사용하는데 유용한 유학 및 이민생활 용어는 그다지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요구되는 영어능력은 어휘숫자보다는 간단한 용어의 조합에 의해서 아주 생각 깊은 사고구조를 드러내어 자기 의사를 전달하고 상대와 소통하는 일 입니다. 이럴 때는 누구나 상대방의 태도가 눈에 띄게 겸손해 지고 긴장하는 것을 경험하게 되죠!

도와줘요! Help! 헬프 동사 사용에 유익한 공원팻말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공원 좀 깨끗이 하도록 도와줘요! 공원 청결유지를 도와주세요! 이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남에게 도와준다고 말하려 할때나, 누군가에게 자기 또는 다른 사람을 도와줄 것을 요청할때 더 나아가 어떤 행동을 요청할때 사용하시면 되겠는데요, Help 동사는 이렇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헬프를 동사로 사용할 때에는 (명사로는 조수 조력자를 뜻함) 응당 목적어가 그 다음에 쓰일 수 있습니다. 목적어는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형 (관사 the나 a 또는 an에 형용사를 뒤 따르게 하여 명사의 의미를 갖는 형태, 동형사 verb에 ing를 붙인형태, to부정사 to에 verb를 뒤 따르도록 사용하는 형태 등)이 뒤 따르는데, 이때는 그 목적으로 하는 사람이나 물건 또는 어떤 사상이나 행동을 돕는다는 뜻이 되므로 말하는 사람이 누군가나 특정한 무언가를 돕거나 촉진하고자 할때 사용하면 되겠죠!

I helped him. 내가 그 남자를 도와줬어요. (도움준건 다름 아닌 나예요)
I will hlep him. 내가 그 남자를 돕겠습니다. (그 남자에게 도움줄 수 있죠, 내가)
I shall help him.  내가 그를 도울 수 밖에요. (그 남자 도와야 할건 나네, 뭐!)
I would help him. 내가 그 남자 도울꺼야. (내가 도울 맘이 있어요.)
I am helping him. 내가 그 남자를 돕고 있는 중이죠. (그 남자에게 도움주고 있는 건 나 예요, 지금도)

(2) 헬프 동사를 보다 생각 깊게, 상대나 제 삼자와의 관계 속에서 자기 의견을 표현하고자 할때에는 목적어 다음에 동사원형을 사용합니다. (동사원형은 투부정사 to verb와 같은 의미를 가지므로, 물론 help 다음에 목적어 사람이나 물건 그 다음에 to와 동사원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왜 군더더기 말을 넣습니까? 영어는 짧게 하는게 잘하는 겁니다.)

I helped him keep finishing his homework. 내가 그 남자 숙제 끝내도록 도와줬었다.

(3) 헬프 동사를 원어민 수준으로 간결하면서도 소통능력에 속도감을 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목적어의 자리에 동사원형을 사용하는 일입니다. 그림으로 사용된 Help Keep It Clean이라는 표현을 암기하시면 유용할 것 입니다. It는 위 그림에서 Your Park를 지칭하므로, 말하고자 하는 사람이 생각하고 있는 목적어 즉 명사나 대명사 또는 명사형에 해당하는 사물이나 사람 또는 요청행동을 넣으시면 됩니다.

You can help keep the park clean. 당신은 공원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공원청결을 지켜주세요!)
Would you help keep my turn line up? 내 순서를 갖게 해 주시겠어요? (차례차례 하셔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