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잉글리시프렙

iM English Prep - Visualizing English Education!

영어권교육문화시각화 자세히보기

보통영재조언/보통박사LAB

보통대학생 박사로 키우는 차박사 [조언] - 대학 학술적영어

Dr. Chah 2022. 2. 20. 09:10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시기는 14-15, 16-17, 18-19, 20세 또는 그 이후 등 각 학생의 사정과 이유에 따라 다양할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겪어야만 하는 대학생활범주는 똑 같습니다. 세컨더리스쿨 때와 별반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하고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경우, Academic English 학술적 영어 능력에 눈뜨기 어렵게 되고 좋은 학점을 취득하기 어렵습니다.

     필자가 UBC에서 학생들의 World Religions 세계종교 일년강좌 성적평가를 하면서 알게 된 사실 가운데 하나는 오직 1-2% 정도의 학생만이 학술적 영어 능력을 갖춘것으로 판단되었었고, 한국의 성대 법대생들의 대학철학과목 성적평가를 통해서도 학술적 글쓰기 능력에 대해 같은 판단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대학생활에 맞는 학술적 능력을 갖추도록 할 수 있을까? 우선, 대학의 학술적 영어가 요구하는 학습자 또는 연구자의 개념원천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알 수 있는 기회가 있도록 해 주어야만 합니다. 그 가장 일반적이고 흔한 상식은 어떤 서양의 학문도 고대 그리스를 연원으로 주장하지 않는 경우가 없다는 사실을 대학생활 시작 전에 알려 주는 것입니다.

     대학생활을 위한 Academic English 학술적 영어 준비에 도움되는 정보는 대학 도서관 등에 비치된 각종 Journals 저널, 학술지의 목차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박사학위를 목표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정점에 있는 학자들의 접근수준을 이해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접근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최근 2022년에 진행되고 있는 Academic English 학술적 영어 수준이해에 도움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https://www.freedomwithwriting.com/freedom/uncategorized/32-grants-and-fellowships-for-writers-up-to-75000/

 

32 Grants and Fellowships for Writers (Up to $75,000)

These are grants/fellowships/residencies for writers of fiction, non-fiction, poetry, for playwrights, and journalists. They’re either open now, or will open

www.freedomwithwriting.com